•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이 지난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대회의실에서 특수교사 22명을 대상으로 2019. 전문적학습공동체 특수 분야 직무연수인 ‘특수교사 수업 혁신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특수교육 수업 혁신을 위해 마련됐다.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완도, 신안, 목포, 담양 등에서 근무하는 특수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육과정에 대해 묻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교실 수업을 개선하려는 의지와 열정을 보여줬다.

 

특히, 경남혜림학교 한경화 강사의 강의는 연수생 외에도 많은 교사들이 청강을 신청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강사가 직접 특수교육 현장에서 적용해보고 연구해왔던 것들을 아낌없이 공유하고 직접 실습해 봄으로써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를 직접 경험해보고 수업혁신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사는 “그동안 특수교육에서 개별화 교육계획과의 연계성을 찾아내지 못해 적용이 어려웠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실습으로 사례들을 경험하고 정보를 나눔으로써 좀 더 내실 있는 학급운영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영숙 교육장은 “특수교사의 협력적인 수업 나눔을 활성화를 위해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지원하며, 학교 내외 자발적인 요구와 적극적인 문제 해결로 교육력이 강화되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특수교사가 교육과정에게 묻고 수업 혁신으로 답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