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20년 1월 13일(월)부터 1월 31일(금)까지 3주 동안 특수교육지원센터, 관산초등학교, 대덕초등학교, 정남진산업고등학교에서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 대상학생과 학부모, 형제자매를 대상으로「2019. 특수교육지원센터 ‘더 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 ‘더 꿈’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텀블러만들기, 머그컵만들기, 미니어처 드림박스 조립, 베스밤 만들기, 워터비즈, 원예치료, 드론체험, 실내체육활동 등의 진로직업관련 활동과 취미활동, 체육활동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오랜 겨울방학 기간 동안 가정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쉬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자기의사 표현과 자기보호 능력, 진로 직업에 관한 관심이 향상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이번 겨울 방학프로그램은 장흥읍에서 멀리 떨어져 소외될 수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해 관산읍과 대덕읍에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시는 학부모님은 “특수교육지원센터의 다양한 방학프로그램을 통해 긴 방학기간동안 무료하게 지낼 아이들이 보람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 임효순)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학생들과 가족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꿈을 찾고 서로 도우며 격려하는 모습이 우리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사회적응능력 신장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을 위해 실질적인 교육 활동의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60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 신나는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