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관내 초등학생 4~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겨울 독서·토론교실을 마무리했다. “우리는 환경 지킴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겨울독서·토론교실은 지구온난화로 겨울이지만 눈이 오지 않는 이번 겨울에 더욱 환경의 소중함을 알게 한 시간이었다.

 

멸종위기의 동물들을 알아보고, 주제 도서의 독서퀴즈, 환경을 지키는 표어 만들기, 찬반으로 독서토론 해보기, 환경의 소중함을 깨우는 CM송 만들기, 공기정화식물 스칸디아모스 만들기 등 직접 해보는 체험활동 위주로 진행된 독서교실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활기차게 이루어졌다.
 
10일 치러진 시상식에서는 전라남도교육감상은 서예준(홍농초, 5) 학생이,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상은 전준성(홍농초, 4) 학생이 수상했으며 총 6명 학생들을 시상하였다.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증정했다. 

 

장혜란 관장은“겨울 독서·토론교실을 통해서 학생들이 함께 협동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고 이 시간들을 통하여 발전하고 생각하는 학생들로 자라기 바란다”며 “여름방학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독서캠프로 학생들을 맞이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공공도서관은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겨울독서·토론교실을 “지구야! 기후야! 함께 가자”란 주제로 운영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055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공공도서관, 초등대상 겨울 독서·토론교실 끝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