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호남대 취·창업지원단(단장 김광택)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에스이에너지 김형선 대표가 12월 12일 목포 폰타나비치관광호텔에서 열린 ‘광주․전남창업보육인의 밤’ 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주)에스이에너지 김형선 대표는 태양광 발전소와 ESS(Energy Storage System)를 개발, 제작, 시공 하는 친환경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신소재를 적용한 구조물 및 에너지 최적화 설계에 따른 ESS 패키지 개발과 ICT 기술을 적용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 분산형 전력뿐만 아니라 해외 전력 마이크로 그리드 진출에 성공하며  괄목할만한 창업성장 공로를 인정받았다.

 

1999년 개소한 호남대 창업보육센터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초기 기업에게 보육공간, 경영 기술지도와 정보 제공 등으로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는 전문보육기관으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간 중기청 운영평가에서 S등급 및 ‘BI 보육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됐다.

 

2018, 2019년도에도 위 사업에 선정되어 입주기업의 창업활성화를 지원했으며, 광주테크노파크 청년예비창업가 발굴 육성사업의 주관기관으로 2019년도 5명의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79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 창업보육센터 에스이에너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