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12월 4일(수) ~ 10일(화)까지 산포초·세지초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로 배우는 진로교실」을 진행했다.

 

진로교실은 학생들에게 직업세계 이해 및 긍정적인 가치와 태도를 형성하고 놀이를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관을 파악하여 자신의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학부모진로체험단의 재능기부로 실시한 진로교실은 진로적성상담사 1급 자격증 과정과 ‘놀이로 배우는 진로교실’을 수료한 후 학생들에게 맞춤형 수업지도안을 연구·개발하여, 이론과 놀이를 접목한 진로수업지도안을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재미있게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을 설계하는데 의의를 두었다.

 

진로체험지원단의 박성은 학부모는 “다양한 진로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생각해보고 찾아 갈 수 있는 안내자의 역할을 하고 싶었다 ” 면서 “놀이로 배우는 진로교실은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교구를 통해 나의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진로·샌드아트·음악줄넘기·독서분야의 학부모의 재능기부가 학교현장에서는 좋은 밑거름으로 작용하고 있어, 분야별 학부모의 재능기부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하는 나주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14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교육지원청, 놀이로 배우는 진로교실로 미래의 나를 설계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