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영길)은 지난 12월 4일(수) 전라남도교육청 관계자, 교직원, 학부모,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나주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나주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개소를 홍보하고, 제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창의․융합형 소프트웨어교육을 통해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주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드론&VR체험교실 ▲FunFun코딩교실 ▲교구준비실 ▲라온초 무한상상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론시뮬레이션을 통한 드론 기본 조작뿐만 아니라 드론축구, 드론코딩, 슈팅게임 등 수준별 드론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나주혁신도시에 구축된 스마트에너지시티를 주제로 스마트시티, 스마트하우스, 스마트팜, 스마트축사, 자율주행자동차를 직접 코딩해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라온초 무한상상실에서는 레고, 위드봇, 3D펜, 3D프린터 등을 활용한 언플러그드 활동부터 다양한 메이킹 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이 각 교실에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모습을 시연하고 담당 장학사의 안내로 센터의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며 홍보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라온초등학교 최수용 전교학생회장은 “SW를 통해 내가 상상한 것을 현실로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체험센터에 오는 것이 매우 재미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앞으로 나주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SW교육의 메카가 되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SW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저마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SW체험교구와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11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교육지원청,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SW교육의 메카가 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