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남광양시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홍기)는 지난 14일(목) 봉강면에 거주하는 귀농·귀촌인과 주민 등 마을 주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시티투어와 연계한 ‘내고장 알기 2차 문화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 14.(금) 제1차 문화투어의 좋은 호응에 힘입어 실시하게 된 이번 행사는 봉강면을 새로운 삶의 터전으로 삼고자 찾아오는 귀농·귀촌인과 주민 사이의 이질감을 극복하고 친분을 쌓으며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2차 투어는 백운산 목재문화체험장,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등을 방문해 원목트레이 만들기, 숲길 산책, 족욕 체험, 숲명상 등을 체험하여 힐링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귀촌인 서명희 씨는 “지난 1차 투어때 귀농·귀촌인과 주민들이 함께해 우리고장 문화를 알게 되고 지역주민이 하나되는 좋은 시간이었는데, 이번 2차 투어에서 숲이 주는 기운으로 힐링하고 지역민과 더욱 친분을 쌓는 좋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정홍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우리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심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 참여 부탁드린다”며,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마을공동체 활동에 함께해준 귀농·귀촌인, 주민,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마을 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내고장 알기 문화투어, 행복나눔갤러리, 문화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주민들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였으며, 주민들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애쓰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56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시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 ‘내고장 알기 2차 문화투어’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