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Wee센터는 9월 10일(화) 등교시간에 신안군청 및 안좌중·고등학교 학생회와 합동으로 안좌지역에서 학생 위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신안 관내 학생들의 위기 상황을 예방하면서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해, 자살과 같은 문제 행동을 재고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안좌중·고등학교 통학로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피켓 캠페인과 함께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것으로 진행했으며, 신안군청에서는 우체통 캠페인을 통해

미래의 나에게 엽서를 보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안좌고등학교 한 학생은 “오늘이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인 것을 처음 알았다. 학교를 다니면서 힘들어하는 주변 친구들이 있다면 내가 먼저 나서서 도와주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2학기 상담주간운영, 개인·집단상담 운영을 위해서 각 학교별로 상담 신청을 받고 있으며, 학교생활에 있어서 고민과 갈등이 있는 학생들에게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철주 교육지원과장은 “현대에는 학교생활에 지치고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우리 신안 지역 관내 학생들은 건강하고 밝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24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안교육지원청, “세계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위기예방 캠페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