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3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 교육복지과(과장 허호)이 4월 29일(월) 담양중학교에서 학부모 및 교원들을 대상으로 전남방과후학교에 대한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 청취를 위해 경청올레를 실시했다.

 

현장지원 중심 교육행정 공약과  ‘현장에 답이 있다’는 교육혁신 방향에 맞춰 진행된 이번 경청올레에서는 방과후학교 현안 문제에 대한 학교 구성원과 지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교원의 업무 경감을 위해 2019년부터 확대 시행하고 있는 센터 중심 방과후학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대체 강사 활용 방안과 매뉴얼의 필요성을 이야기했고, 담양중학교에서는 “센터 중심 방과후학교가 학교의 업무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는 지자체 지원 프로그램 강사도 센터에서 위탁해 줄 것.”을 건의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경청올레를 통해 나온 각종 건의 및 제안 사항을 현장 중심 방과후학교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허호 교육복지과장은  “프로그램 질 제고, 우수강사 발굴, 취약계층 지원 강화 등을 통해 방과후 학교 지원 사업과 지역위탁 사업,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운영을 확대하고, 순회강사제 운영 등 일선학교 방과후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9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방과후학교 개선 위한 경청올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