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진도 군내북초등학교(교장 기향숙)가 4월 22일(월) 전교생이 함께하는 과학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과학의 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보고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에서 접하기 힘든 과학 마술쇼가 열려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봄철 야외활동에 많은 제약을 주는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과학 토론시간도 가졌다. 가정에서 쓸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만들어보기도 했다. 미세먼지 측정기를 활용해 우리 주변의 공기가 정화되는 것을 체험하고 공기청정기의 원리도 함께 탐구해봤다.
 
특히 이번 과학의 날에는 작은 학교에서는 열리기 힘든 ‘과학마술이야기’ 참여형 마술쇼를 준비했다. 과학의 원리를 접목한 마술쇼를 함께 감상하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3학년 학생은 “교실에서 과학 실험을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오늘은 특별히 더 신나는 과학시간이었다.” 고 즐거워했다.
 
기향숙 교장은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큰 꿈을 갖게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통해 어느 곳에서 배우더라도 큰 꿈을 갖는 자랑스러운 군내북초 학생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79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도 군내북초, 작은 꿈도 크게 키워요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