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준거 기자]


완도군 완도중앙초등학교(교장 송미덕)는 2019년 3월 28일~4월 3일 본교 2, 3,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본 환경교육은 자연과 멀어져 가는 학생들에게 자연감성을 키워주기 위해 실시되었다.

2, 3, 6학년 학생들은 재활용품인 플라스틱 컵, 우유갑을 활용하여 화분을 만들어 씨앗을 직접 심어보는 활동을 하였다.

 

환경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땅에 버려지는 페트병, 플라스틱 통 때문에 동물들이 아프고 사람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일회용품을 되도록 쓰지 않고 재활용을 잘 하기로 다짐하였다.

 

화분만들기 체험을 마친 2학년 홍0성 학생은 심은 씨앗에게 ‘쑥쑥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며 “물도 주고 잘 자랄 수 있게 키우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3학년 장0늘 학생은 “정성을 들여 만든 화분이니 만큼 뿌듯함이 컸다. 내 동생을 만들어 낸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며 관찰일지를 열심히 쓸 것을 다짐하였다.

 

영산강유역 환경청이 지원하는 본 프로그램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연중 운영 되며, 학년별 관심에 맞게 주제를 선정하여 풀꽃 염색 체험, 장수풍뎅이 애벌레 입양 프로그램 등의 교육이 추가로 실시 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50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중앙초,감성이 넓어지는 교육을 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