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3월 12일, 관내 초․중․고 교장 34명이 참석한 가운에 ‘2019. 학년초 초․중․고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신임 교장 및 장학사 소개와 함께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의 주요업무, 조직개편에 따른 학교혁신팀 업무 안내, 자유학기(년)제 운영 계획, 학교급식 매뉴얼 안내 등을 통하여 학년초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기하고, 성공적인 전남혁신학교보성교육지구 운영을 통하여 작은 학교 희망을 살리는 공교육 학교모델 창출을 통한 보성교육 발전 기반을 다지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날은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교육장 경청 올레를 통해 신학기를 맞아 학교의 각종 어려움을 경청하고, 이에 따른 교육지원청의 지원 내용과 함께 마을학교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활동가와 학교가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됐다.

 

백남근 교육장은 ‘많은 학교들이 소규모화 되어 정상적인 학교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학교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및 혁신학교 운영을 통해 작은 학교만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의 특색을 반영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교육력을 높여야 한다’며 ‘교장선생님들께서 학교문화개선과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협력 모델을 창출하는데 앞장서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날 학교장 회의는 전남혁신학교보성교육지구 운영과 작은 학교 모델 창출을 통하여 찾아오는 보성교육, 모두가 소중한 혁신 보성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장들이 확고한 교육철학으로 중심에 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809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교육지원청, 2019. 1학기 초・중・고 학교장 회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