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지난 10월 31일(수) 오후 2시부터  창원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멀티미디어실에서 ‘2018.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는 관내 유·초·중·고 학교 교(원)감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특강(미술평론가 이주헌) △학교예술교육활성화 수업연구회(씨앗두드림, 창그림, 5CL프로젝트, 기악합주수업연구회 등 5개 연구회)의 성과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주헌 강사는 “서양미술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한국인의 입장에서 바라본 서양미술, 서양이라는 단어가 빠진 서양미술사, 서양회화의 특징, 사실적이고 인간 중심적이며 감각적인 서양미술의 전통, 역사회화의 발달’등에 대해 강의했다.

 

학교예술교육활성화 수업연구회에서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예술교육 자원과 연계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운영 모델 개발 및 확산, 예술교육 자원을 활용한 수업 내용과 방법의 개선을 촉진할 수 있는 수업모델 개발’ 등에 대해 발표하였다. 연수 참석자들은 특강과 성과 발표를 통해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승환 교육장은 “유·초·중·고등학교 교(원)감의 문화예술 소양 함양 기회 제공 및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연수를 기획했다”고 하면서 “앞으로 교직원의 문화예술 소양 함양과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직원에 대한 연수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 예술 교육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50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교육지원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감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