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교육연합신문=운창흔 기자]

광양초등학교(교장 강경숙) 관악부가 8월 21일(화)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6회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에서 초등부 21팀 가운데 2위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내초등학교 21개팀이 참가한 이번 경연대회에서 11번째 순서로 무대에 오른 광양초등학교 관악부는 김가현 선생님의 지휘 아래 51명의 단원들이‘Jeju 행진곡’과‘A Colonial Collage’를 연주하여 관중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에 앞서 광양초등학교 관악부는 지난 8월 11일(토) 제주도문예회관에서 열린 2018 제주국제관악제 U-13 국제관악경연대회에서 영예로운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광양초등학교 관악부는 올해로 창단 11년을 맞이하여 꾸준히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주국제관악경연대회에 매년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특히 2016년에는 베이징에서 열린 북경관악경연대회에도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하는 등 제주도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로 음악의 아름다움을 아시아 태평양지역에 전한바 있다.
 
광양초등학교 관악부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캠프 등의 집중훈련을 통하여 연주 기량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제주청소년관악제에 참가하였고, 12월에는 제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광양초등학교 관악부는 학교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명품 관악부가 되기 위해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18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광양초, 제16회 춘천관악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