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인문소양교육 선도학교인 경남 김해 신안초등학교(교장 신상국)는 지난 7일(목) 오후 본교 시청각실에서 교직원 및 주변 3개교(능동초, 내동초, 율하초)의 50여 명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호사카 유지 교수 초청 강연회를 실시했다.

 

2003년에 귀화한 그는 도쿄 대학교를 학사 졸업하였고,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및 박사를 취득하였다. 현재 세종대학교 일본학(정치학) 전공 교수이자 독도종합연구소 소장이며 독도 교육 전문가다.

 

‘역사적 사실로 본 독도’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연회에서 일본 정부가 독도를 일본 영토라 주장하는 3가지 이유에 대해 한국이 내세울 수 있는 고지도, 문서 등 다양한 사료와 논거를 통해 일본 주장을 반박하며, 독도가 한국 영토임에 대해 강연했다.

 

이번 강연을 통해 김해신안초 이규빈 교사는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생각하고 지도해 왔으나 독도 문제를 역사적 근거 자료와 이해하기 쉬운 설명 덕분에 애국심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

 

함께 연수에 참석한 율하초 한재상 교사는 “독도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었으나 이번 강연을 듣고 나서 그동안 무심하게 여기고 있던 나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해신안초는 인문소양교육 선도학교로서 교직원 한 책 읽기 운동과 더불어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계획하고 있다. 교직원들은 독서와 연수를 통해 인문소양을 함양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인문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63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신안초, 호사카 유지 교수 초청강연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