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학)은 영재교육원 학생 686명을 대상으로 국내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체험학습은 7월 15일(토)부터 8월 11일(금)까지 창원, 마산, 진해 지역별로 각 과정의 특성에 맞게 5개의 과정으로 운영했다. 각 과정은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실험·실습 위주의 다양한 체험으로 영재성을 신장하고자 했다.

 

수학, 과학, 발명반은 대전 KAIST 과학교육영재센터와 부산과학관 일원, 대구과학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 인재로서의 역량 함양과 자신의 꿈을 향한 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대전 KAIST 과학영재센터 체험은 캠퍼스 투어를 비롯하여 탐구 및 실험 중심의 융합프로젝트와 KAIST 학사과정 학생인 멘토들과의 진로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으며, 과학관에서는 망원경으로 달과 별자리를 관찰하고 천체투영관 체험으로 우주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었다.

 

문학반은 통영 일원에서 통영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문학적 감성을 자극하고 유명한 문학가의 삶과 업적을 체험을 통해 익히도록 했다.

 

또한, 영어반은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보다 전문화된 프로그램과 전 과정 원어민 수업으로 평소 영재원에서 익힌 영어를 실제 상황과 같이 체험함으로써 영어에 더욱 자신감을 갖게 했다.

 

심영돈 교육지원국장은 “과정별로 특색 있게 운영되는 체험학습을 통해 배움의 장을 넓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미래에 우리 영재원 학생들이 우리 사회, 더 나아가 우리나라와 세계를 위해 기여하는 소중한 인재로 자라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교육지원청, 영재체험학습으로 꿈을 향해 도전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