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라이프
Home >  라이프

실시간 라이프 기사

  • 전주국제영화제(JIFF) '2024년 전주씨네투어X마중' 프로그램 공개!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관광거점도시 전주시와 함께 진행하는 ‘전주씨네투어X마중’ 프로그램을 올해는 ‘바로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다. ‘전주씨네투어’는 전주국제영화제가 관광거점도시 전주시와 함께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그중 ‘전주씨네투어X마중’은 독립영화계 산실인 전주국제영화제가 독립영화 배우들과 관광객, 시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매해 독립영화를 비롯해 한국 영화계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와 주목받은 신인 배우가 속해 있는 소속사를 선정해, 해당 소속사의 배우들과 관객이 전주시에서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전주씨네투어X마중은 ‘바로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다. 바로엔터테인먼트는 장편영화 데뷔작인 <혼자 사는 사람들>(2021)로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한국경쟁 부문 배우상을 수상,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한국단편경쟁 심사위원으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개막식 사회자를 맡으며 전주국제영화제와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공승연의 소속사로, 공승연은 올해도 전주국제영화제와 만남을 가진다. 여기에, 탄탄한 연기력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지난해 공승연과 함께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를 맡은 바 있는 배우 진구, 최근 다양한 독립영화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인정받은 배우 이유미와 방효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배우 이수경, 이홍내, 변우석를 비롯해, 앞으로 연기 활동이 기대되는 배우 박문아, 김상흔까지 주목할 만한 배우들이 대거 포진돼 눈길을 끈다. 바로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9인의 배우는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할 예정이며, 전주씨네투어X마중은 바로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영화제 기간 동안 바로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들의 대표작을 상영하고, 배우들에게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마중클래스’와 배우들이 관객 가까이에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마중토크’가 마련된다. 또한 전주시 곳곳에 특색 있는 풍경을 담아 촬영한 바로엔터테인먼트 배우들의 화보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전주씨네투어X마중과 함께할 소속사를 공개하며 기대를 모으는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5월 1일(수)부터 5월 10일(금)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를 비롯한 전주시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4-03-19
  • 제3회 부산광역시체육회장배 축구대회 개최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부산·울산·경남지역 공공기관 직장인들의 화합과 체력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제3회 '부산광역시체육회장배 축구대회'가 지난 3월 16일,17일 양일간 부산 기장월드컵빌리 축구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에 부산교사축구회(TSC)에서도 20명의 연령별 대표 선수들이 '부산광역시교육청(교사)팀'으로 첫 출전을 했다. TSC는 2001년에 발족해 현재까지 매월 1, 3주 토요일에 정기모임을 이어오고 있는 부산교육청 교사축구동호회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73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고, 매회 정기모임마다 다양한 교과로 구성된 4~50명의 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구로 하나가 됐다. TSC는 둘째날 4강에서 이번대회 우승팀인 소방재난본부팀(23년도 우승)과 치열한 공방전으로 전후반 1:1 무승부로 승부차기 끝에 2:3으로 아쉽게 석패했다. TSC는 우수한 실력과 좋은 매너로 첫 대회출전에 인제대학교팀과 공동 3위로 대회를 마무리 됐다. 부산시체육회 장인화 회장은 “대회에 참가한 모든 팀들에게 격려와 포부의 메시지를 전하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직장인들의 건강 증진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따라서 부산 지역 체육계와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3-18
  • 대한체조협회, 제천시와 '2025 기계체조 아시아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MOU 체결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대한체조협회(회장 한성희)는 3월 15일 제천시청에서 '2025 기계체조 아시아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에는 대한체조협회 장재돈 부회장, 여홍철 전무이사와 김창규 제천시장과, 이정임 의회 의장, 안성국 체육회장, 오재성 체조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발전 협약식이 개최 됐다. '2025 기계체조 아시아선수권대회'는 지난 2월 7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아시아체조연맹(AGU)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제천시 유치가 결정되었으며, 아시아 21개 국가 1,600여명(선수단 600명, 관계자 1천명) 이상이 방문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에는 올해 79회를 맞이하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를 향후 3년간(2025년~2027년) 제천시에서 개최하는 장기 개최 협약도 포함됐다. 협약식에서 협회 장재돈 부회장은 “제천시는 국내 유일의 남녀 직장운동경기부 체조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대회 유치에 적극적으로 협조에 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아시아선수권대회 준비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으며, 김창규 제천시장은“대한민국 체조발전과 제천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3-18
  • 서울 노원문화재단, 2024 꿈의 무용단 공모 선정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서울 노원구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2024 꿈의 무용단 운영 사업’ 공모에서 신규 거점기관으로 선정, 5년간 4억 원의 지원을 받는다고 3월 14일 밝혔다. ‘꿈의 무용단’은 춤을 추는 것에서 나아가 자신의 세계를 담은 춤을 통해 가치관, 정체성, 미래 역량 발굴 등 아동·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향하고, 이를 지역사회와 공유해 새로운 문화향유 기회 제공과 긍정적 관계 회복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노원문화재단은 문화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공모 사업에 지원했으며, 예술로 꿈꾸는 ‘예꿈 발레단’의 운영 계획을 발표, 치열한 경쟁 끝에 선정됐다. 예꿈 발레단은 ‘예술로 소통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꿈의 무용단 창단’을 미션으로 지우영 댄스시어터샤하르 안무감독과 함께 발레 기반 움직임을 활용한 창작 레퍼토리 공연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교육 및 가족 워크숍, 움직임 수업, 자기표현과 감정 발달을 위한 TA (Teaching Artist) 창의 교육 워크숍 등이 함께 진행된다. 노원 예꿈발레단은 오는 4월 사회·문화적 취약계층 50%를 포함해 노원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30명의 단원을 모집한다. 강원재 노원문화재단 이사장은 “꿈의 무용단 단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춤을 만들며 자아존중감을 키우고, 공동 창작 경험으로 나와 타인의 관계를 새롭게 바라보면서 포용하는 건강한 미래세대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4-03-14
  • 삶을 추억하는 시간의 통로 돈의문박물관마을, '파란 대문을 열면 展' 개막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서울 돈의문박물관마을(시장 오세훈)에서 오는 3월 15일 출판사 문학동네와 연계한 특별전시 <파란 대문을 열면 展>을 개막한다. 삶의 단계마다 숨어 있는 비밀을 이야기로 만들어 내는 작가 허은미와 단단한 손끝으로 말을 건네는 화가 한지선이 쓰고 그린 원화를 돈의문박물관마을 서대문여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파란 대문을 열면 展>은 ‘문(門)’을 소재로 단순한 향수나 빛바랜 추억담이 아닌 ‘나’라는 사람이 만들어진 곳, 삶을 향한 나의 긍지가 뿌리내린 옛 기억의 터전을 연결해 과거와 현재의 시간을 연결한다. 전시관의 출입구는 입장할 때와 달리 문이 닫힌 안쪽 면이 파란 대문으로 바뀌며 자연스럽게 서로 다른 시공간을 연결한다. 입구부터 이어지는 각 방에는 사라진 과거의 동네에 살았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잊지 않으려는 마음이 담긴 책 ‘파란 대문을 열면’의 원화전이 진행된다. 그리고 ‘남는 건 사진이야’ 전시방에서는 서울시민들이 포착한 재개발 이전의 삶과 그곳의 동물들의 삶을 담은 사진이 함께 전시된다. ‘우리의 만남은’ 전시방은 관람객이 직접 과거와 현재의 추억을 담아 기록하는 참여콘텐츠가 준비된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의 이번 전시는 지난 과거의 이야기와 현재의 ‘나’ 그리고 전시를 경험하는 새로운 현재에 있는 이들에게 추억과 소통의 상징이 된다. 특별전시 외에도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미디어파사드 전시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상설전시가 함께하며 한옥예술체험 ‘예술가의 시간’에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간여행골목을 구석구석 즐기며 정겨운 옛 골목시장을 재현한 ‘돈의문골목시장’이 3월 30일(토) 봄마실이라는 테마로 2024년 첫 개장을 예정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마을안내소(02-739-6994) 문의 또는 돈의문박물관마을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4-03-14
  • '2024 인천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챔피언스' 3월 27일 개최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신유빈 선수 전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참가 예정인 '신한은행 2024 인천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챔피언스' 대회가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영종국제도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이번 챔피언스 대회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회로 세계 최정상 남녀 탁구선수 64명이 상금 30만 달러, 국제탁구연행(ITTF) 세계 랭킹 1000포인트를 걸고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팀 남자는 장우진(세계랭킹 14위), 임종훈(세계랭킹 18위), 이상수(세계랭킹 27위), 안재현(세계랭킹 34위) 선수가 여자는 신유빈(세계랭킹 8위), 주천희(세계랭킹 15위), 전지희(세계랭킹 21위) 선수가 출전 한다. 경기 관람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판매 사이트에서 예매 가능하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3-12
  • 영등포문화재단, 2024 영등포아트홀 기획공연 시즌 오프닝 콘서트 ‘금난새 음악회: 봄의 비상’ 개최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서울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이 3월 17일 2024 영등포아트홀 기획공연 시즌 오프닝 공연 ‘금난새 음악회: 봄의 비상’을 개최한다. ‘금난새 음악회: 봄의 비상’은 3년 차에 접어든 영등포아트홀의 기획공연 브랜드 ‘시리즈 Q’의 2024시즌 시작을 알리는 공연으로 많은 기대를 받으며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이 사랑하는 마에스트로’ 금난새를 필두로 뉴월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바이올린 김다연, 하모니카 이윤석, 피아노 박해림, 소프라노 구민영, 테너 허영훈의 협연으로 고품격의 클래식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객은 제임스 무디의 가장 유명한 하모니카 연주곡 중 하나인 ‘스페인 환상곡 톨레도’, 강렬한 첫 선율이 인상적인 사라사테를 대표하는 바이올린 연주곡 ‘치고이네르바이젠’, 고전영화 위험한 달빛(Dangerous Moonlight, 1941)의 주제곡인 리처드 애딘셀의 ‘바르샤바 협주곡’, 프랑스의 대표 작곡가 샤를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에 등장하는 아리아 ‘줄리엣의 왈츠’, 프란츠 레하르 오페레타 ‘미소의 나라’에 등장하는 아리아 ‘그대는 나의 모든 것’ 등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영등포문화재단은 이번 공연을 통해 청룡의 해, 봄의 기운을 담은 클래식 선율의 하모니를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의 티켓 가격은 전석 3만원이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초등학생 이상(2017년생 포함) 관람 가능하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ydp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등포문화재단은 ‘금난새 음악회:봄의 비상’을 시작으로 4월 이서준 도슨트의 명화 해설과 함께 클래식을 즐길 수 있는 ‘마티네 콘서트: 낮을 그리는 클래식’, 어린이날을 맞이해 영등포아트홀에서 수도권 단독으로 진행하는 캐나다 내한 초청공연 ‘SAMAJAM, Yor are the show’ 등 다양한 기획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4-03-11
  • 대한드론농구협회, '2024 드론쇼 코리아'서 드론농구 소개 및 체험존 운영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대한드론농구협회(회장 정한옥)는 부산 벡스코에서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서 드론 농구 소개 및 업무협약, 체험존을 진행 중이다. 2024드론쇼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벡스코와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드론 제조, 활용, 부품 및 기술, 서비스, 관련 기관 및 대학등이 참여해 신기술 발표, 실내 시연, 비지니스 기회제공, 타 산업연계 활용 사례 제시, 공동관 활성화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다. 전시회에는 대한항공, 파블로 항공, 한국항공우주산업, LIG 넥스원, SK텔레콤, 엘지유플러스, (주)드론디비젼, TS교통안전공단, 국토지리정보원, 공간정보품질관리원 등 다양한 기관, 기업이 참여 중이다. 대한드론농구협회는 이번 전시회에서 드론 스포츠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해 2년 여의 준비를 통해 드론쇼 코리아에서 드론농구를 선보이고, (사)한국드론혁신협회,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대덕대학교, CAM방송, 헬셀, 인투스카이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체험존에서는 대학생, 일반인, 군인 등 전시회 참가한 인원은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며, 시범 경기도 가능하다. 드론 농구는 3:3경기로 셋트당 3분, 2셋트로 진행되는 경기로 20초간의 공격과 수비가 교대로 이뤄지는 경기로 상당히 빠르게 진행되는 경기로 골득점으로 승부를 겨루는 경기이다. 정한옥 회장은 "앞으로 드론 농구 등 드론 스포츠를 지속 개발해서 드론 스포츠를 통한 인재육성, 드론 산업 성장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3-07
  • 제주교육청, 독일 데트몰트국립음대-함덕고 마스터클래스 운영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3월 10일(일)부터 16일(토)까지 일정으로 독일 데트몰트국립음대(Hochschule für Musik Detmold)의 클라리넷, 오케스트라·앙상블 지도 토마스 린트호스트(Thomas Hans Friedrich Lindhorst) 교수, 트럼펫 클라우스 위르겐 브뢰커(Klaus Jürgen Bräker) 교수, 바이올린 에크하르트 마이클 피셔(Eckhard Michael Fischer) 교수, 피아노 엘레나 마르골리나 하이트(Elena Margolina-Hait) 교수, 피아노 이수미 교수가 제주를 방문해 일주일 동안 함덕고 음악과 학생들을 위한 집중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교육협력 활동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독일 데트몰트국립음대 간 체결한 교육교류 합의(2019.12.10.)에 따른 것으로 2020년 팬데믹 발생으로 잠정 중단된 바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해(2023.10.22.~11.1.) 함덕고 음악과 학생 및 교직원의 독일 데트몰트국립음대 방문 연수를 포함하면 벌써 세 번째 교육교류이다. 교육교류 합의의 핵심 내용은 ▶양 기관 간 우호 협력 도모와 함덕고 음악과 학생 독일음대 입학 지원, ▶데트몰트국립음대 파견 교수진에 의한 함덕고 학생 대상 마스터클래스 운영 등이다. 올해는 보다 더 발전된 교육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도교육청-데트몰트국립음대-함덕고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교류를 이어 왔으며 전공별 개인 레슨, 전공별 마스터클래스, 음악과 재학생 학부모를 위한 음악교육 및 데트몰트국립음대 진학에 대한 Q&A 세션, 함덕고 음악과 교직원 및 강사 대상 워크숍, 학생 및 교수진 연주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교육프로그램의 마무리에 해당하는 데트몰트국립음대 교수진 및 함덕고 음악과 학생 연주회는 3월 15일(금) 16시30분부터 19시까지 일정으로 함덕고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인 교육협력으로 학생들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볼 수 있어 기쁘다”며 “제주의 음악 인재들이 공교육 체제에서 세계 속에 자리매김할 예술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제교육·협력 활동을 확대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4-03-07
  • 산조의 음악적 가치를 조명하는 서울돈화문국악당 기획공연 ‘2024 산조대전’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서울돈화문국악당(www.sdtt.or.kr)은 우리나라 민속악의 대표 기악 독주곡인 산조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는 공연 ‘산조대전’을 3월 14일(목)부터 3월 31일(일)까지 선보인다. 2021년 첫 선을 보인 ‘산조대전’은 2023년까지 96명의 출연진과 57개의 유파를 선보이며 연주자의 계보(系譜)를 뛰어넘는 개성(個性)의 가치를 알린 서울돈화문국악당의 대표 레퍼토리다. 산조는 민속악에 뿌리를 둔 대표적인 기악 독주곡으로 연주자와 고수, 두 사람이 무대에 등장해 장단의 틀에 맞춰 연주하는 형태로 연주자의 기량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곡이다. 지난 3년간 ‘넓이’, ‘깊이’, ‘성음’ 등 매년 다른 주제로 변별성을 보여준 산조대전은 올해 유파별 산조의 계승을 이어가는 23명의 예인과 ‘지킴’, ‘변화’를 주제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2024 서울돈화문국악당 기획공연 ‘산조대전’에서는 한갑득류 거문고산조 최영훈(거문고), 박대성류 아쟁산조 정선겸(아쟁)의 무대를 시작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 김형섭(가야금), 국립남도국악원 단원 장윤혜(거문고),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 상임단원(김민희) 등 전국구 기악 분야를 대표하는 연주자들은 물론 단소(최여영), 철가야금(이지예), 퉁소(김충환), 철현금(여채현) 등 특수악기를 이용한 산조를 선보이는 구성까지 명인과 전통의 명맥을 계승한 연주자의 기량을 담아낸 23명의 무대를 자연주의 음향 공간인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산조를 무대에서 만나는 시간 외에도 ‘산조대전’ 기간 산조와 관련된 특별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3월 11일(월)에는 김준영의 강의로 산조에 대해 알고 싶은 입문자들을 위한 렉처 콘서트 ‘산조 들여다보기’가 진행되며, 이어 3월 16일(토)과 31일(일)에는 국악계 대표적 명인 김일륜(16일)과 이태백(31일)에게 산조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가 준비돼 있다. 산조 들여다보기는 국악에 관심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30명의 신청자를 모집하며, 마스터 클래스는 국악 전공자를 대상으로 10명의 신청자를 모집해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서울돈화문국악당 누리집과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2024 산조대전 예술감독을 맡은 김성아 감독은 “성음을 갈고 닦아 산조 본연의 모습을 지켜내면서도 본인의 해석을 담은 표현으로 새로움을 추구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산조대전 무대를 통해 산조에서 선보이는 지킴과 변화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조의 본질과 산조의 향방을 느낄 수 있는 2024년 서울돈화문국악당의 세 번째 기획공연 ‘산조대전’은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목·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일요일 오후 3시에 공연된다. 티켓은 전석 2만 원으로, 서울돈화문국악당 누리집에서 예매할 수 있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4-03-05
  • 전남 완도군, "해양 기후·문화 치유프로그램 만 원에 즐기세요!"
    [교육연합신문 =김선숙 기자]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해양기후와 해양문화 치유프로그램을 만 원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3월 4일부터 19일까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임시 휴관함에 따라 휴관 기간 동안 주민과 관광객이 다양한 해양기후·해양문화 치유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해양기후를 활용한 해변 노르딕워킹과 시청각(미디어 아트), 후각(비누·캔들 만들기), 촉각(조개 모빌·자개 약통 만들기), 미각(유자 마들렌, 해초 롤 만들기) 등 인체 오감을 활용한 해양문화 치유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운영일은 해양치유센터 휴관 기간 중 화, 목, 토요일 주 3회이며, 해양기후는 1시부터 해양문화는 2시에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이용 요금은 이벤트 기간 동안 대인(만 12세 이상) 10,000원, 소인 6,000원이다. 참여 신청은 완도군 해양치유담당관 센터운영팀(061-550-7693)으로 프로그램 이용일 전날 오후 4시까지 해야 하며, 참여자가 5인 이상이어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해양기후 치유 프로그램은 2018년부터, 해양문화 치유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운영되며 참여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치유 1번지, 치유의 섬 완도에서 색다른 체험을 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라이프
    • 맛있는여행
    2024-02-29
  • 'BNK부산은행 2024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성료
    [교육연합신문=백성언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BNK부산은행 2024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역대급 흥행몰이에 성공하며 10일간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월 28일(수)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월 16일부터 2월 25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47개국 2,000여 명의 최고의 스타 선수들이 총출전하여 연일 수준 높은 경기를 선보여 국내·외 스포츠 애호가들에게 큰 선물 같은 대회가 됐다. 남녀 단체전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중국이 남․여 모두 휩쓸며 탁구 최강국임을 실감했지만, 개최국인 한국이 남자 단체전 동메달, 여자 단체전 8강으로 올림픽 단체전 출전권을 따내는 등 홈그라운드에서 선전하며 반년도 안 남은 제33회 파리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기에 충분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취소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던 대회를 재유치하여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는 점에서 아시안게임과 한·일 월드컵 등 세계적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 부산의 역량을 재증명한 대회였다. 시는 부산의 대표적인 컨벤션 장소인 해운대 벡스코를 일련의 변신 과정을 통해 10일 동안 선수들의 열기로 가득 찬 탁구 경기장으로 만들었다. 또한, 부산시는 대규모 관람객이 실내에 밀집함에 따라 종합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며, 참가 선수들의 경기력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소방, 안전 분야를 필두로 식음 및 수송지원, 의료지원, 관광지원 등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사고 제로' 안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엘리트 선수의 경기뿐 아니라, 생활 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한 연계행사로 '국제탁구연맹 회장배 유소년·생활 체육대회'도 동시 개최했다. 그리고, 지난 26일부터 27일 양일간 국제탁구연맹의 이사회 등 ITTF 서밋(SUMMIT)을 개최해 '글로벌 허브도시'로서의 부산의 역량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26일 개최된 ITTF 이사회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가 '2026 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유치를 확정하는 등 부산의 대회 유산(레거시)이 강릉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2.7그램(g)의 작은 공을 통해 국가와 인종을 초월해 '원 테이블, 원 월드(One Table, One World)' 슬로건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는 입장권 판매 금액만 12억 원, 누적 관중이 3만 명에 달하는 등 세계인이 하나가 되는 소중한 경험을 나누는 기회의 장이 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적인 봉쇄 등으로 지역 관광산업 등이 위축됐으나,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부산을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이 부산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게 돼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형준 시장은 “한국 탁구 도입 100주년을 기념하며, 대한민국 최초로 개최된 이번 대회가 부산시민들의 열렬한 관심과 지원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메가 스포츠대회 부산 유치와 더불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향해 더욱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2-28
  • "살아있는 부산 레슬링의 전설" 오정룡 회장 산수연 성료
    [교육연합신문=이정현 기자] 대한민국 건국 이후 최초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레슬링의 양정모 선수. 캐나다 몬트리올 올림픽 시상식에서 당당하게 울려 퍼진 애국가의 주인공 양정모 선수를 지도한 스승, 레슬링의 레전드 오정룡(부산시체육지도자협회) 회장의 80세 생일을 축하하는 산수연이 2월 25일 부산 중구 광복동 부산관광호텔에서 많은 체육지도자들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시체육지도자협회, 한국, 몽골문화교류협의회, 부산시레슬링협회, 레슬링동호회, 동광회 등의 주선으로 레슬링계의 선후배와 부산시 체육의 레전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MC 이경의 사회로 진행됐다. 오정룡 회장은 한국역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몬트리올의 영웅 양정모의 스승으로, 1963~1965년 전국체육대회 레슬링 52kg급 3회 연속우승, 1967년 인도 뉴델리 세계선수권 52kg급 동메달, 1968년 멕시코올림픽 5위 등 화려한 전적을 가진 살아있는 레전드 레슬러다. 현역 생활을 마친 뒤에는 1970년부터 2003년까지 동아대 레슬링 감독으로 후진 양성에 힘써왔다. 이 기간 양정모를 비롯해 손갑도(1984년 LA올림픽 동메달), 김영구, 이삼성(1986년 부산아시안게임 금메달) 등 수많은 '레슬링 레전드'를 배출했다. 감독 퇴직 후에도 지금까지 부산체육지도자협회 회장과 한국, 몽골문화교류협의회 회장으로서 부산체육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날 산수연은 선후배, 제자들의 축사, 케이크컷팅 그리고 레슬링 후배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큰절을 올려 내빈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여흥 시간에는 각자의 숨겨진 노래실력으로 축가를 부르며 산수연의 흥 을 돋웠다. 이날 오정룡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후배들이 이렇게 선배를 생각해 주어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면서 평생에 오늘처럼 기분 좋은 날은 없었다고" 감격했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2-27
  • 월간 시사문단, 2024년 제19회 빈여백동인문학상 수상자 발표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월간 시사문단이 2월 26일(월) 2024년 제19회 빈여백동인문학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속 예술인 작가들 중에서 문학상 수상자가 선정됐으며, 특히 예술인들 중에서도 개인 저서와 '제19호 봄의 손짓' 동인지 발표 작가 중에서 작품 심사를 진행해 선정됐다. ◇ 대상: 서울 황소제 시인, 충남 이종학 시인, 전남 정일성 시인 ◇ 본상: 서울 남기선 소설가, 인천 이학균 시인, 경기 남춘화 시인, 경남 송기철 시인, 강원 조정미 시인 빈여백동인문학상은 2018년 작고한 故황금찬 시인이 2005년에 제정해 '봄의 손짓' 동인지를 통해 귀한 작가들의 작품 선정과 활동을 높이 평가해 예술인, 작가, 문인에게 주는 권위 있는 문학상이다. 예술인, 작가 중에 빈여백동인으로 선정돼 더욱 문학의 빛을 발하게 됐다. 빈여백동인은 현재 남양주 북한강문학제를 후원하는 단체이다. 특히 올해 2024년도는 '봄의 손짓' 동인지가 19년이 되는 해다. 빈여백동인문학상은 故황금찬 선생이 제정하고, 황금찬 선생의 제자였던 문인들이 명맥을 이끌며 그 제자들이 매년 봄 수상자를 선정해 왔다. 이번 문학상 심사위원장은 손근호 시인·평론가가 맡았으며 심사위원들은 아래와 같다. ▣ 심사위원 ◇ 김후란 서울문학의 집 이사장/ 시인 ◇ 김용언 한국작가연대 이사장/ 시인 ◇ 박효석 월간 시사문단 회장 ◇ 조규수 시인/ 전 한국현대시인협회 사무국장 ◇ 마경덕 시인/ 시창작강사 ◇ 손근호 그림과책 대표/ 월간 시사문단 발행인/ 시인 수필가 평론가 이번 제19회 빈여백동인문학상 대상 수상 기준은 출간한 저서를 기준으로 선정했다. ◇ 이종학 시인의 저서: 조각나는 세상/그림과책 ◇ 황소제 시인의 저서: 참깨 한 됫박/그림과책 ◇ 정일성 시인의 저서: 마음 여행/그림책 제19회 빈여백동인문학상 본상 수상 기준은 빈여백동인지 제19호 봄의 손짓 작품 발표작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 송기철 시인: 동심원에 꼭짓점을 찍고 외 7편 ◇ 조정미 시인: 나의 검소함을 외 7편 ◇ 이학균 시인: 어머니의 전화번호 외 7편 ◇ 남춘화 시인: 효도 외 7편 ◇ 남기선 소설가: 등대 시상식은 오는 3월 16일(토) 오후 2시부터 서울 경복궁 대한출판문화회관에서 개최하며, 월간 시사문단이 주최하고 대한출판문화협회, 빈여백동인문학연구회, 한국시사문단작가협회, 한국시사문단낭송가협회가 후원한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4-02-26
  • 신神화’와 ‘신新 음악’의 만남…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라벨, 두 개의 피아노 협주곡' 공연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이사 최정숙, 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는 ‘라벨, 두 개의 피아노 협주곡’을 3월 9일(토) 롯데콘서트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신(神)화와 신(新) 음악’을 주제로 국립심포니의 2024시즌을 관통하는 ‘혁신성과 동시대성’의 명맥을 이어간다. 더불어 2023년 한국인 최초로 카라얀 젊은 지휘자상 수상 이후 더 큰 기대를 받는 윤한결이 포디움에 오르고, 라벨 스페셜리스트로 불리는 장 에프랑 바부제가 라벨의 피아노 협주곡 전곡을 선보여 이목을 끈다. 먼저, 고전으로의 회기를 꿈꾼 스트라빈스키의 ‘신’고전주의 대표작 ‘풀치넬라 모음곡’으로 포문을 연다. 발레가 원작인 이 작품은 바로크 작곡가 페르골레시의 3중주 소나타, 오페라 등의 작품에서 선율적 요소와 소재를 가져왔다. 이 때문에 17~18세기 음악의 형태와 20세기의 현대적 주법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무대에서는 오케스트라를 위한 버전을 연주한다. 라벨의 피아노 협주곡 전곡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순서도 마련됐다. 화려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띤 ‘피아노 협주곡 G장조’에는 라벨이 미국을 방문한 이후 접한 재즈와 신문물들이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다. 한편 전쟁으로 오른팔을 잃은 피아니스트를 위해 작곡된 ‘왼손을 위한 피아노 협주곡’도 한 손으로 연주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역동적인 악상이 귀를 사로잡는다. 한 작곡가의 두 개의 협주곡을 한자리에서 만날 기회도 드물지만, 라벨 스페셜리스트인 피아니스트 장-에프랑 바부제와의 매칭 또한 흥미롭다. 바부제가 “다른 프랑스 작곡가의 작품보다 라벨을 연주할 때 내가 프랑스인인 것을 더 느낀다”고 이야기한 만큼, 그만의 라벨 해석을 기대하게 한다. 이번 무대는 철학적 사색을 뒤로하고 유희와 청각적 쾌감에 초점을 둔 라벨의 내밀한 음악관을 엿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공연 대미는 러시아 신화를 다룬 스트라빈스키의 ‘불새 모음곡’이 장식한다. 마법에 걸린 공주, 마법사 카스체이와 그 성정원에 있는 불새 등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작품에는 설화의 신비로움과 러시아적인 야성미가 깃들어 있다. 1911년 최초로 연주된 뒤 세 번에 걸쳐 개작됐는데, 이번 무대에는 1919년 버전이 오른다. 간략하면서도 작품의 주요 모티브와 장면들이 효과적으로 수록돼 있어 자주 연주된다. 평단으로부터 ‘기술적으로 뛰어나 준비된 지휘자’라고 평가받는 윤한결은 더욱 깊어진 음악관으로 스트라빈스키의 서사를 펼쳐 보인다. 한편, 협연자로 나선 바부제는 3월 4일 국립예술단체연합회 N스튜디오에서 마스터클래스를 연다. 그는 한국의 젊은 음악가들을 만나 그가 그간 쌓아온 음악적 경험의 빗장을 풀 예정이다. 국립심포니는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는 거장과 미래 세대와의 만남을 주선해, 차세대 음악가들에게 폭넓은 음악적 경험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또 국립심포니는 클래식 음악의 새로운 감상 지평을 열고자 미술 작가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스터 작업에는 그래픽 디자인과 레터프레스 작업을 이어온 툴프레스가 참여했다. 라벨의 음악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리듬감과 음향적 신비로움을 구슬과 소라의 이미지로 구현했다. 지휘자 윤한결은 “동경해 왔던 악단과의 인연이 이어지는 것이 신기하다”며 “국립심포니는 단원 모두 다양한 색채를 갖고 있어 폭넓은 레퍼토리를 연주할 수 있는 악단이어서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예매·문의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홈페이지(www.knso.or.kr)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4-02-23
  • 2024 전국남녀 종별종합 스피드스케이팅 선수권대회 개최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윤홍근·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2024 전국남녀 종별종합 스피드 선수권대회를 오는 2월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이틀간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전국남녀 종별종합 스피드 선수권대회는 제60회 전국남녀 초등 종합 스피드 선수권대회와 제57회 중고등부 선수권대회, 제47회 대학부 선수권대회 및 제15회 실업부 선수권대회를 겸하여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남녀 500m와 1,000m, 1,500m, 여자 3,000m, 남자 5,000m 등의 종목이 진행된다. 남녀 500m와 여자 1,500m 초등부 1,500m, 남자 3,000m 종목이 대회 1일차에 진행되며, 마지막 날에는 여자 1,000m와 초등부 1,000m, 남자 1,500m, 여자 3,000m, 초등부 3,000m, 남자 5,000m 종목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약 200여명의 학생부 및 실업팀 선수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제너시스BBQ가 출전하는 선수단과 참가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활용하여 무료 치킨 및 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2-22
  • [맛있는 여행] 일본 소도시-온천으로 특화된 노보리베츠
    [교육연합신문=손경희 기고] 홋카이도,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는 사람은 없다고 한다. 이 곳의 폭설은 주민들에게 순백의 고립과 혹독한 겨울을 버티게 한다. 대신 설경을 바라보며 추위에 지친 몸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온천도 많다. 삿포로역에서 JR 패스를 사용하여 지옥 계곡으로 알려진 노보리베츠를 향해 출발. 치토세 라인을 따라 남서쪽을 향해 달리던 기차는 도마코마이역 부근부터 왼편에 푸른 바다를 보여준다. 오른편에는 멀리 머리 하얀 다루마에산이 서 있고, 마을 바로 위에 둥둥 구름이 떠있다. 1시간 조금 넘으니 소박한 노보리베츠 역사에 도착이다. 유명 온천답게 제법 사람들이 많다. 플랫폼에 발을 내딛는 순간, 꾸리꾸리한 유황 냄새가 스멀스멀 코끝으로 올라온다. 역사 앞에는 송곳니를 보이며 눈을 치켜뜬 빨간 도깨비 오니가 보인다. 울퉁불퉁 방망이를 머리 뒤로 들고 앉아있는 인상이 살짝 무섭긴 하다. 지옥 온천을 만나러 가는 길 곳곳에 거대한 오니가 방망이를 휘두르고 서 있었다. 문득, 우리나라와 일본의 도깨비는 어떻게 다를까? 궁금해진다. 사전에 도깨비는 사람이나 동물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비상한 힘과 괴상한 재주를 가져서 사람을 홀리기도 하고 짓궂은 장난을 치기도 하는 귀신이라고 되어있다. 도덕적으로 옳지 않은 사람을 벌주거나, 가끔 바보 같고 재미있게 표현된다. 반면, 일본 도깨비 오니는 남성 모양을 한 상상의 괴물이다. 방망이를 들고, 머리에 뿔이 있다. 훈도시 차림에 피부는 파란색 또는 붉은색으로 무서운 눈과 괴기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다. 오니가 털이 많고 우락부락한 외모에 원시적인 복장을 한 것은 아이누인과 닮아서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이승을 침범하여 사람을 잡아가는 저승 세계에 대한 불안, 타자에 대한 공포가 형상화된 것이라 한다. 15분 쯤 지나 도난 버스는 지옥곡에 도착, 지옥곡으로 향하는데 오른편에 곰 목장 로프웨이역이 있다. 박제된 곰을 비롯 인형들, 사진을 지나 로프웨이를 타고, 해발 550m 시호레이 산 정상까지 4분이면 도착한다. 곰 목장은 1958년 홋가이도에만 서식하는 에조 불곰을 관찰하고 연구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8마리로 시작해서 지금은 100여 마리가 되었다. 제1목장에는 수컷, 제2목장에는 암컷이 먹이 달라고 조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곰 바로 앞에서 먹이를 주는 ‘인간우리’는 인간이 오히려 우리 안에 갇히는 제미난 구조이며 외 소소한 볼거리들이 있다. 올라가는 길에 크렁크렁 소리와 함께 색색의 도깨비 방망이가 빙 둘러서 있는 센켄공원이 보인다. 계단 아래 유황냄새와 연기 사이로 용출하는 온천수에서 잠시 지옥을 실감한다.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원천은 화산의 분화 활동으로 생성된 거대한 화구호 굿타라 호수로 곰목장에서 보았던 그 호수이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노보리베츠 지옥곡에 도착. 곳곳에서 뜨거운 김이 솟아오르고 미백색의 온천수가 여러 갈래 노천으로 흐른다. 지옥곡은 이곳에 살던 사람들이 지옥이 있다면 이런 곳일 것이라고 생각해 붙인 이름이다. 이름이 어울린다는 생각이 든다. 활화산의 지열로 인해 천연 성분이 고루 섞인 10,000여 톤의 물이 매일 마을 온천탕으로 들어간다. 전망대에서 아래쪽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보라색 휘장을 두른 작은 법당을 만나게 된다. 온천수로 눈을 씻은 사람의 눈병이 나았다는 전설을 믿는 사람들이 약사여래석상 앞에 건강을 기원하며 물과 음료 등을 올려놓고 있다. 안으로 쭉 들어가면 지옥곡 중앙에 있는 텟센이케를 볼 수 있다. 철이 샘솟는 작은 연못의 의미를 가진 텟센이케는 용천수가 매우 뜨거워 나무 울타리를 둘러놓았다. 뽀글뽀글 용천하는 샘을 가까이 볼 수 있다. 물 위로 크림 하늘색의 뽀얀 빛깔이 하늘이 담긴다. 산책로 아래 산즈노카와는 죽은 사람이 저승에 갈 때 건너는 강이라는 뜻이다. 이 강을 건너면 장수한다고 하여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 곳곳에 뿜어 나오는 연기 사이로 작은 강 주변 토양은 초록과 화이트 등 여러 빛깔이다. 다양한 광물자원을 보여주는 이곳을 온천의 백화점이라 부르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제2전망대를 지나 조릿대 숲 사이 언덕을 오르며 오유누마 분화구로 향했다. 산책로 주변 원시림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될 정도로 잘 관리되고 있다. 고산 식물 등 약 60종류의 수목과 약 110종류의 초목을 관찰할 수 있고, 사슴이나 딱따구리 등을 만날 수도 있다. 오유누마에 도착할 때까지 관련 퀴즈 간판에는 총 7문항의 문제가 있어 흥미를 더해주었다. 약 20분 정도 걸으면 오유노마와 다소 작은 오쿠노유 칼데라호가 보인다. 다이쇼시대 작은 폭발로 생긴 유누마, 뜨거운 물의 늪이 나온다. 둘레 약 1km의 바가지 모형의 오유누마이다. 하얀 연기가 모락모락 올라가는 광경이 신비한 느낌을 주었다. 계절과 날씨 조건에 따라 물 색깔이 회색이나, 녹색으로 바뀐다. 신비한 자연의 힘이다. 130℃ 정도의 유황샘이 용출된다고 하는데, 보기에는 뜨거워 보이지 않는다. 여기서 오유누마 강이 시작되어 하얗고 혼탁한 김이 피어나며, 숲 사이를 흐른다. 강 줄기 따라 내려가면 천연 족탕이 있다. 강에서 흘러나온 50도 정도의 물이 한 곳에 모여들어 족탕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사람이 거의 없어 한산하게 혼자 족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명당이다. 아이누어로 노보리베츠는 하늘색의 짙은 강이라는 뜻인데 노보리베츠 지명의 어원이 되었다고 한다. 마을로 돌아와 다이이치 타미모토칸 온천탕에 들렀다. 지옥곡이 보이는 목욕탕은 여러 종류의 온천탕과 노천탕이 있고, 규모 있고 시설도 아주 좋았다. 온천수는 생각보다 뜨겁지 않았으나 지옥곡을 보며 온천을 즐기던 여운은 지금도 남아있다. 온천 수질이 자연적인 느낌이라 더 좋았다. ▣ 손경희 ◇ 인천 아라고등학교 교장 ◇ 前인천 작전여고, 인천 청라고 교감 ◇ 前인천광역시교육청 정책기획조정관 ◇ 前인천서부교육지원청 장학사
    • 라이프
    • 맛있는여행
    2024-02-21
  • [포토] 탁구 신유빈, "아.. 잘 안 풀리네"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아쉬워하는 신유빈 2월 18일 부산광역시 벡스코 초피홀에서 열린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여자 5조 예선경기에 출전한 신유빈이 푸에르토리코의 아드리아나 디아즈에게 고전하며 패배했다. 아드리아나 디아즈는 푸에르토리코 최강자로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됐다. 그래도 세계랭킹 8위인 신유빈의 승리가 예상됐으나, 컨디션이 좋아 보이지 않았던 그는 잦은 공격 실수와 상대방의 공격에 허를 찔리며 수비에도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1세트에서 패한 후, 2·3세트에도 별다른 반전 없이 0:3 완패를 당했다. 대한민국 여자 대표팀은 이날 매치스코어 3:1로 승리를 따내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2-18
  • 대한민국 여자 탁구 대표팀, 2024 세계탁수선수권대회 16강 진출 확정!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전지희 선수 2월 18일 부산광역시 벡스코 초피홀에서 열린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여자 5조 예선경기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푸에르토리코에 매치스코어 3:1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에는 전지희, 신유빈, 이시온이 출전했다. 첫 번째 매치 주자로 나선 전지희는 푸에르토리코의 브리아나 부르고스와의 경기를 펼쳐 3:0으로 가볍게 승리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신유빈 선수 두 번째 매치 주자로 나선 신유빈은 푸에르토리코 최강자 아드리아나 디아즈에게 첫 경기를 내주며 0:1로 끌려갔다. 신유빈은 2세트에서도 계속되는 공격 실수와 상대의 허를 찌르는 공격에 무너지며 패배, 결국 3세트도 내주며 0:3 완패를 당했다. 세 번째 매치 주자인 이시온은 멜라니 디아즈와의 경기에서 3:1의 승리를 거두며 매치스코어 2:1로 앞서갔다. 마지막으로 출전한 전지희는 신유빈을 이겼던 아드리아나 디아즈를 맞아 강력한 공격을 퍼부으며 3:0의 승리를 따냈다. 이로써 여자 대표팀은 예선 3경기 전승으로 승점 6점을 챙기며 조 1위에 올라 나머지 남은 한 경기의 승패와 상관없이 16강에 직행하게 됐다. 여자 대표팀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오는 19일 쿠바와 치르게 된다. 이 경기에는 그동안 출전하지 않았던 이은혜와 윤효빈이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2-18
  • 인하대 동문회 일등회, 계양산서 시산제 개최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움트는 봄의 기운을 맞이하는 부지런한 상춘객들로 주말 인천 계양산에 '봄 단풍'이 들었다. 인하대학교 일어일본학과 산악인 동문회 일등회(회장 김충호·일문83)는 지난 2월 17일(토) 오전 10시부터 인천 계양산 둘레길을 돌아 회원들의 갑진년 올해 산행을 알리는 시산제를 개최했다. 지난 겨울 켜켜이 쌓였던 마음속의 먼지까지 훌훌 털어내며, 계양산 산신령께 올해 일등회 회원들의 산행 중 안녕과 건강을 바라는 염원을 담아 제를 올렸다. 인하대총동창회 최천호 상근부회장과 김천미 사무국장이, 인화회 이익재 사무총장과 회원들이 함께 동행해 일등회 회원들의 첫 산행을 축하했다. 특히, 이날은 한국글로벌리더스아카데미(회장 이선희)와 함께 '인천둘레길·인천종주길 시민과 함께 걷기' 행사에 동참해 더욱 의미 있는 날이었다. 일등회 김충호 회장은 "엊그제까지도 변덕스러운 날씨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늘 날씨가 화창한 걸 보니 산신령도 우리 회원들의 입산을 환영하고 소원을 들어주실 것으로 확신한다. 올 한 해도 일어일본학과 일등회 회원들이 계양산의 정기를 받아 인하의 이름으로 화합하고 참여함으로써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4-02-18
비밀번호 :